광릉숲축제

보도자료

  >   참여마당   >  보도자료
 
작성일 : 13-05-31 10:31
2013년 5월 31일 "라디오 FM 100.5 TBN 스튜디오(09-11)" 인터뷰 내용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079  
광릉 숲 축제 소식 인터뷰

프로그램명 : TBN 스튜디오 (09-11) (www.tbn.or.kr)
진행자 : 김세나 아나운서
연결시간 : 5월 31일(금) 9시 33분 ~ 9시 40분 전화연결
인터뷰 : 뮤지컬 배우 곽유림
주파수 : 서울, 경기, 인천 FM 100.5
-----------------------------------------------------------------
◈ 광릉 숲 축제 소식

주말을 앞두고 숲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까 해요
서울에서 가까운 광릉 숲 인데요. 이번 주말 6월1,2일 광릉숲에서 시민들과 함께 하는 광릉숲 문화축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광릉숲 문화축제 연출을 맡은, 2012년 대한민국 문화 연예대상에서 뮤지컬부문 대상을 수상한
뮤지컬 배우 곽유림씨를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MC : 곽유림씨 안녕하세요?

곽유림 : 안녕하세요. 제8회 광릉숲 문화축제 연출을 맡은 곽유림입니다. 반갑습니다.

MC : 축제를 앞두고 한창 바쁘실텐데,, 우선 광릉숲은 역사적, 생태학적 의미가 깊은 곳이죠?

곽유림 : 광릉 숲은 1468년 조선 7대 왕 세조가 이 지역을 왕릉인 광릉의 부속림으로 지정해 엄격하게 일반인의 출입을 통제하여 일제강점기인 1913년부터 현재까지 한 해도 멈추지 않고 임업 시험림 구실을 해 온 곳입니다. 그래서 단위면적당 생물 종을 따지면 국내 최고이며, 현재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선정된 생태계 보고로 1년에 이틀, 광릉 숲 문화 축제 기간에만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특별한 숲입니다.

MC : 일단 숲속에서 축제를 한다는 것 자체가 힐링 효과가 있을거 같아요. 광릉 숲 문화축제에 가면 어떤 문화 힐링을 받고 올 수 있을까요? (중요한 것만 추려서 안내하는 센스 ~)

곽유림 : 광릉숲과 사람이 하나가 되는 쉼이 있는 팝페라 휴콘서트는 한국의 파리넬리 카운트테너 루이스 초이 교수님과 팝페라 가수 박봉곤 교수님 등이 출연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곡을 들려드립니다. 또한 뮤지컬 갈라콘서트 전문팀인 뮤지컬 러브러브의 해설이 있는 뮤지컬 산책을 통해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시카고, 페임, 명성황후 등의 주옥과 같은 작품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릉숲의 사계절을 담은 크로스오버 퍼포먼스 뷰티플 코리아와 KBS국악관현악단 부수석인 한충은 선생님의 힐링국악콘서트, 남진, 옥희, 지영옥씨가 출연하는 연예인 초청 열린음악회 등 다채롭고 아름다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MC : 뮤지컬 곽유림씨랑 연결됐는데, 청취자들을 위해 광릉숲 문화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곽유림씨의 공연 중 한 부분 짧게 들려주실 수 있나요?

곽유림 : 참 아름다운 많은 꿈이 있는 광릉숲에 오시는 분은 행복한 사람 아닌가?

MC : 축제 기간 내 광릉 숲 개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승용차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을 것 같은데, 주차장은 충분한가요? 그리고 대중교통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지요?

곽유림 : 주차장이 아주 넓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고요. 주차관리 요원들이 잘 안내해 주시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대중교통은 광릉숲 문화축제 홈페이지에 찾아오시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구요. 내비게이션으로는 봉선사를 치고 오시면 공연장이 바로 보입니다.

MC : 광릉 숲 문화축제에서 제대로 힐링 받고 싶다는 분들을 위해 팁을 알려주신다면요?

곽유림 : 광릉숲하면 포천에 있는 광릉수목원을 떠올리실 텐데요. 그곳은 연중 언제든지 예약을 하시면 유료로 입장이 가능하지만, 남양주 광릉숲은 일년에 단 이틀 축제기간만 시민들에게 개방이 됩니다. 그래서 인체에 유익한 천연 항균 물질인 피톤치드의 수치가 높아 스트레스 해소하고 장과 심폐기능을 강화시켜 각종 공해와 오염으로부터 벗어나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아름다운 숲입니다. 1일과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광릉숲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신다면 몸과 마음이 제대로 힐링을 받으시게 될 것입니다. 또한 갑갑한 실내극장에서 주로 공연을 관람하시는데요. 탁트인 숲에서 좋은 공연을 관람하신다면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숲에서 편지쓰기, 누워서 하늘보기, 풀피리 연주와 체험, 숲속음악회 등 다양한 광릉 숲 속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서 가족과 함께 오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광릉숲 문화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곽유림씨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광릉 숲 문화축제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광릉 숲으로 힐링여행 좋을 것 같아요.
정 안되면 앞 산에서라도 자연과 함께 하는 여유 누려보시기 바랍니다.